인사말

고양컨벤션뷰로 이사장

이재준
2021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에 초청합니다.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고양컨벤션뷰로 이사장 이재준 시장입니다.

전례 없는 코로나19 사태는 우리 일상은 물론, 대면산업의 꽃인 마이스산업 전반을 뒤흔들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마이스산업은 온라인 회의, 하이브리드 전시 등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며 위기를 더 큰 경쟁력 확보의 기회로 바꾸어 가고 있습니다.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는 아시아 최초의 마이스 데스티네이션 관련 국제회의로, 국내‧외 저명한 마이스 전문가를 초청해 마이스산업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화두를 던져 왔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그리고 뉴 노멀 시대 마이스산업의 방향성과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이번 5회 행사는, ‘마이스, 도시를 되살리다’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격류 속에서도 함께 거대한 배를 저어간다면 우리는 마이스의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1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와 함께 그 길에 동행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준비위원장

윤유식
MICE, 도시를 되살리다.

안녕하십니까,
‘2021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준비위원장 윤유식 교수입니다.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모두 안전하고 건강하신지요. 이렇게나마 인사드리게 되어 반가운 마음을 전합니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는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MICE, 도시를 되살리다!“라는 주제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는 고양시 주최의 아시아 최초 MICE 목적지(Destination) 관련 국제회의로서 선도적인 MICE 도시인 고양시의 도시 브랜드 형성과 MICE 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등 직접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MICE를 통한 지역상생의 꾸준한 길을 모색하고자 여러분을 ‘제5회 2021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에 초대하고자 합니다. 코로나 19로 여전히 MICE 산업이 직면하는 어려움이 크지만, MICE 데스티네이션의 코로나19 팬데믹 대처방안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MICE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강화 방안 등 MICE 산업의 최근 동향과 전략을 파악하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2021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는 1일차 국제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포럼, 2일차 아시아 데스티네이션 라운드 테이블, GDSM 아시아 태평양 포럼 등 3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MICE 산업의 새 길을 모색하는 뜻 깊은 시간에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